컨텐츠 바로가기

05.11 (토)

압도적인 규모 독보적인 설계, 구로 에이스캠프 지식산업센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축구장 12개 규모의 초대형 스케일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 에이스캠프에 입주기업과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진다.

서울시 구로구 항동 일원에 지식산업센터 에이스캠프가 서울권 최대 규모로 조성된다. 무려 축구장 12개 규모다. 물류·제조업 지식산업센터 에이스캠프에는 업무 효율성을 높인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특히 서울 및 수도권에 가장 많은 지식산업센터를 공급해 실력을 인정받은 에이스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에이스캠프는 제조업에 특화됐다.

에이스캠프는 2.5톤 화물차량이 지하 3층에서 지상 10층까지 각 사업장 안으로 들어와 물류 상·하차 가능한 전층 드라이브인 시스템을 제공한다. 40FT 컨테이너 동시 2대가 하역 가능한 하역장을 갖췄으며 윙바디도 하역할 수 있다. 에이스캠프는 5톤 화물 엘리베이터를 갖춰 각층의 사업장으로 화물 이동이 편리하다. 바닥은 견고한 하중 설계로 3.3㎡당 약 4톤 까지 견뎌 중장비 사용과 무거운 화물 적재에 용이해 물류와 작업 효율성을 높였다.

에이스캠프의 쾌적한 작업환경도 주목할만하다.

에이스캠프는 자연채광을 활용한 중정설계로 지하 3층까지 지상층처럼 환기 및 채광이 가능하다. 옥상정원을 비롯해 지하 1층과 지하 3층에도 정원을 배치해 휴게공간으로 활용할 수 하다. 또 지역 냉난방 시스템을 건물 전체에 적용해 별도의 냉·난방기를 설치하지 않아도 돼 경비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향후 입주기업과 인근 주민이 자주 이용하게 될 1층 상업 시설은 복층구조로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한다.

홍승완 기자 veryhong@ajunews.com

홍승완 veryhong@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