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1 (금)

“명절 선물도 렌탈 제품 뜬다”…온가족 함께 쓰는 ‘아워템’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족 구성원 맞춤별 선물 대신 가족 위한 선물 대세

시간·비용 부담 덜고 가족단위 만족도는 높이는 장점

뷰티마스크·안마의자·공기청정기 등 합리적 비용 렌탈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결혼 2년차 주부 김씨는 가족을 위한 명절 선물을 준비 중이다. 지난해에는 부모님과 시댁 설 선물 준비로 고민이 많았다. 집안 어르신마다 따로 선물을 준비하다 보니 개인별 취향을 맞추기도 어렵고 비용도 부담된 탓에, 이번 명절에는 온 가족이 함께 쓸 수 있는 렌탈 안마기 제품으로 준비했다.

김씨처럼 명절에 개개인을 위한 선물 대신 온가족 모두가 함께 사용하고 만족할 실속 있는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선물 준비 시간 및 비용을 줄여 부담을 덜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인수형 렌탈이 보편화 되면서 고가의 제품도 부담 없이 구매가 가능해 뷰티, 헬스, IT 등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생활 가전이 인기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이데일리

보미라이(BOMIRAI) 원적외선 마스크 (사진=보미라이)


최근 떠오르는 명절 선물로는 스킨 토탈 케어가 가능한 뷰티 마스크가 단연 인기다. 성별·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가족을 위한 명절 선물로 제격이라는 평이 많다. 국내 유일 원적외선 마스크 ‘보미라이’는 버튼 조절식 헤어밴드로 간편하게 사이즈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에 맞춰 편안한 관리를 받을 수 있다. 피부 보습, 진정, 탄력, 피부 톤(맑기) 개선 등의 임상 효과를 입증 받았다. 36개월 약정으로 월 렌탈료 2만75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약정 기간 종료 시 사용자에게 소유권이 이전된다.

이데일리

휴테크 안마의자. (사진=휴테크)


명절이 다가오면 안마의자를 찾는 소비자도 증가한다. 부모님을 위한 효도 선물일 뿐 아니라, 따로 시간을 내 휴식을 취하기 어려운 자녀들을 위해서도 좋은 힐링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휴테크는 1월 한달 동안 전국 직영점에서 안마의자를 재구매하거나, 재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휴테크 안마의자를 구매한 기존 고객은 재구매 시 표준 할인 기준에 따라 최대 4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며, 렌탈 계약을 할 경우에는 최대 월 렌탈료 9000원 할인이 적용된다. 렌탈 의무 사용 기간은 39개월이며, 렌탈 기간 경과 후 안마의자 소유권은 고객에게 있다.

미세먼지가 사계절 내내 기승을 부리면서 가족들의 호흡기 건강을 위해 공기청정기를 선물로 준비하는 이들도 많다. 코웨이 인테리어 공기청정기는 2020년 렌탈 가전 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해 12월 출시됐다. 등록비 10만원 포함 기준으로 월 렌탈료 3만3900원에 이용 가능해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는 생활가전 제품이다.

의무 사용 기간은 3년이며, 5년 사용 후 소유권이 이전된다. 이번 제품은 초미세먼지 집진필터에 두달마다 교체하는 에어매칭 필터까지, 4단계 필터 시스템을 갖췄으며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