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전국 휘발유값 고공행진..눈에 띄는 주유할인 앱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영수 기자] 전국 휘발유 값이 고공행진을 이어가면서 서민들의 주유 부담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에 주유 부담을 덜 수 있는 각종 주유 할인 앱 서비스와 운전자 혜택이 풍성한 핀테크, 신용 카드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실제 주유할인 앱 등을 통해 주유비 절감 혜택을 보는 이들도 급증하는 추세다.

◇모바일 주유할인 앱 ‘오윈’, 지난 열흘간 일 주유 건수 4.84배 증가

이데일리



리터당 20원의 주유 할인 혜택을 상시 제공하는 국내 대표 주유할인 모바일 앱 ‘오윈’에 따르면 지난 국제 유가 불안정 이슈가 불거진 1월 4~13일 열흘간 오윈 앱 내 주유 건수가 전월 동기간 대비 4.84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기간 오윈 이용자 수는 63%, 신규 가입자 수는 145배까지 폭증했다.

오윈은 운전자의 이동경로에 있는 주유소간 가격 비교는 물론 전국 225개 GS칼텍스 가맹 주유소에서 리터당 20원의 할인 혜택(월 최대 3천원)을 받을 수 있으며 각종 멤버십 중복 할인과 마일리지 혜택도 동시에 적용이 가능하다. 차 안에서 주유 예약-결제-서비스 제공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모바일 주유 앱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주유소 제휴 할인 혜택 ‘풍성’한 신용카드도 눈길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신용카드도 인기다. 특히 ‘GS&포인트 롯데카드’는 GS칼텍스와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GS계열사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GS칼텍스에서 3만원 이상 주유 시 건당 3000원을 월 3회까지 결제일 할인해준다. 또 지난달 이용실적이 40만·70만원 이상일 경우 각각 1만5000·3만원의 월 통합할인한도를 제공한다.

‘롯데카드 아임 드라이빙(I’m DRIVING)‘은 자동차 운전자를 위한 주유, 드라이버, 오토 할인 혜택을 담은 카드다. 주유소 브랜드(SK에너지·GS칼텍스·현대오일뱅크·에쓰오일)와 요일(평일·주말) 6가지 항목 중 고객이 선택한 1가지 항목에서 5만원 이상 주유시 5000원을 결제일 할인해주는 DC ONE(원)카드, 모든 주유소에서 결제금액에 상관없이 결제금액 5%를 결제일에 할인 받을 수 있는 DC ALL(올)카드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다. 지난달 이용실적이 50만·100만·150만원 이상일 경우 DC원은 월 1·2·3회, DC올은 5000·1만·1만5000원의 한도로 제공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