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일반인부터 전문가까지 총공략' 에이수스, 2020년 이끌 PC 제품군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타이베이=IT동아 강형석 기자] 에이수스가 2020년 상반기 PC 시장을 공략할 데스크탑 및 노트북 제품군을 대거 공개했다. 일반 소비자 시장을 겨냥한 노트북을 시작으로 게이밍과 전문가 시장을 겨냥한 데스크탑과 노트북 등 수십여 종에 달하는 제품이 한 번에 모습을 드러낸 것.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대응하면서 시장 영향력을 넓히겠다는 의도로 분석된다.

2020년 1월 16일, 에이수스는 대만 타이베이시 베이터우 구에 자리한 사옥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매체를 대상으로 자사의 새 PC 제품을 공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대부분 제품은 지난해 9월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된 국제가전박람회(IFA) 및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바 있는 소비자가전전시회(CES) 등에서 공개된 실제 제품을 경험할 수 있었다.

IT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슈빈(Samson Hu) 에이수스 공동 최고경영자는 “지난해 30주년을 맞은 에이수스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전진하고 있다. 올해는 혁신의 수준을 높이고 전 세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준비했다. 우리 고객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0년 에이수스를 이끌 PC 제품군은 시장과 소비자 성향에 따라 더 세밀하게 나뉘었다. 전문가 시장을 겨냥한 프로아트(ProArt) 브랜드가 대폭 강화되었으며, 게이밍 브랜드 게이머 공화국(ROG – Republic Of Gamers)과 터프 게이밍(TUF Gaming) 역시 변화를 보였다. 대중 브랜드로 시작했던 비보북(VivoBook)은 더 젊은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요소를 추가했다.

기업 시장 제품의 변화도 두드러진다. 엑스퍼트북(ExpertBook) 브랜드는 새로운 설계를 바탕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1kg이 채 안 되는 무게에 제품에 따라 최대 24시간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하는 B9 제품군은 변화하고 있는 노트북 PC 시장의 흐름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IT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 제품의 변화는 단연 플랫폼의 다양화에 있다. 프로세서는 최신 인텔 10세대 코어 제품군을 탑재해 성능과 효율성을 개선했으며, AMD 라이젠 4000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의 채택 범위가 넓어진 것도 주목해야 할 부분 중 하나다. 새로 선보인 ROG 제피러스(Zephyrus) G14와 터프 게이밍 A 제품군에는 모두 라이젠 4000 시리즈 프로세서가 쓰인다. 선택의 폭이 넓어짐으로써 소비자는 가격대와 성능, 디자인 등 여러 요소를 감안해 제품 선택이 가능해졌다.

전문가 시장을 위한 프로아트 제품군은 인텔 9세대 코어 프로세서 혹은 기업용 프로세서인 제온(Xeon)이 쓰인다. 여기에 전문가용 그래픽카드인 엔비디아 쿼드로(Quadro) RTX를 적용, 빠른 3D 및 영상 가속을 지원한다. 어도비와 오토데스크사의 소프트웨어가 문제 없이 작동된다는 것을 인증하는 독립 소프트웨어 판매사 인증(ISV – Independent Software Vender)을 획득한 것도 특징. 일부 노트북 및 PC는 엔비디아 스튜디오(NVIDIA STUDIO) 프로그램을 통한 별도 드라이버 지원도 이뤄진다.

IT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소재의 변화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PC 사용 목적에 따라 소재를 다양하게 구성했기 때문. 기업용은 더 가볍고 내구성이 높은 소재를 적극 채용했으며, 일반 노트북은 비용은 낮추되 내구성과 경량화를 실현할 수 있는 소재 적용 비율을 높였다.

공개된 대부분 노트북과 PC는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프로아트 엑스퍼트북 등 전문가 라인업이 더 강화되며, 일반 소비자 및 게이머 성향의 노트북과 PC 제품군은 선택지가 다양해진다. 이를 바탕으로 에이수스는 국내 시장에서의 상승세를 더 가속해 나갈 계획이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사용자 중심의 IT 저널 - IT동아(it.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