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이슈 한반도 덮친 미세먼지

[제약] 종근당건강 `아이클리어2.0`, 스마트폰·미세먼지에…피곤한 눈을 깨우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눈은 인체에서 가장 취약한 장기다. 100만여 개 신경섬유로 이뤄진 복잡한 기관이며 가장 빨리 늙고 외부 자극에 약하다. 눈은 자외선, 미세먼지, 황사와 같은 외부 자극에 항상 노출돼 있다. 또 아침에 일어나서 잠들기 전까지 '보는' 작업을 끊임없이 지속하며 쉴 틈 없이 일한다. 각막을 통해 외부 사물을 받아들여 망막에 상을 맺어 인식하는 과정을 무한 반복한다. 40대에 접어들면 다른 인체 장기에 비해 눈의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되는 이유다.

특히 최근에는 환경오염과 더불어 스마트폰, 컴퓨터 같은 디지털기기 사용으로 눈의 피로도는 최고조에 이른다.

종근당건강은 이러한 현대인의 눈 건강을 쉽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아이클리어2.0'을 선보이고 있다. 눈 건강 핵심 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이며 아스타잔틴(헤마토코쿠스추출물), 루테인(마리골드꽃추출물), 비타민A·C·E, 아연이 주원료로 함유됐다.

아이클리어2.0 주성분인 아스타잔틴은 눈의 피로를 관리해준다. 아스타잔틴은 해조류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물질로,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눈 근육의 조절·이완 속도, 피로도 감소, 조절력 개선이 확인됐다. 또 다른 주성분인 루테인으로는 눈의 노화를 늦출 수 있다.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은 망막에서 중심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물질이다. 종근당건강은 '눈 건강 지키기'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선착순 200명에게 종근당건강 콜센터(1644-0884)를 통해 아이클리어2.0를 구매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