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영광군, 드론 자격증 및 소형건설기계 면허 취득 교육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전라남도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드론과 소형건설기계(3톤미만 굴삭기, 스키드로더, 지게차)의 조작기술 미숙과 무면허 운전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관련 농업기계의 자격증·면허 취득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드론 자격증과 소형건설기계 면허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농업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교육에 소요되는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드론교육은 3월 3일, 소형건설기계 교육은 3월 13일까지 교육생을 모집·선정하여 전문교육기관 위탁을 통해 교육을 실시하며 드론 자격증과 소형건설기계 면허를 취득할 경우 교육비용의 50~60%가 지원된다.

교육신청자격은 영광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지게차는 운전면허(1종보통 이상), 드론·굴삭기·스키드로더는 운전면허(2종보통 이상) 보유자 또는 해당기종 신체검사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농업인으로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팀에 신청하면 된다.

영광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기계 자격면허 취득교육은 물론 실습교육, 기술교육, 안전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농기계 사고 없는 안전한 영광농촌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 강기운 기자 kangkiun@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