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이슈 드론으로 바라보는 세상

남양주시,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자 5명 배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남양주=뉴시스]이병훈 기자 = 경기 남양주시는 초경량 비행장치(드론) 지도조종자(교관) 1명과 조종자 4명 등 5명의 자격증 취득자를 배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들은 국토교통부 주관 '공공분야 드론 조종인력 양성사업'에 항공측량 전문인력양성계획으로 공모해 그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자 5명은 전문교육 기관에서 국비로 드론조종 교육을 이수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에 응시해 이수자 모두 자격증 취득을 완료했다.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격은 무게 12kg 이상 150kg 미만의 드론운용과 영리목적을 위한 경우 취득해야 하며, 시는 이번 자격증 취득으로 드론 운용에 있어 최우선 사항인 안전성을 확보하게 됐다.

최대집 토지정보과장은 "드론이 공공분야에서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시점에 담당공무원이 직접 자격증을 취득해 안정적인 드론측량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지적재조사, 토지이용 현황조사 등 부서업무 뿐만 아니라 다른 부서의 다양한 행정수요에 토지정보과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지정보과는 현재 드론 2대와 워크스테이션 등 최신형 장비를 갖추고 항공측량과 매핑을 직접 수행하고 고해상도 정사영상 및 동영상 등을 제작해 각종 시정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cool100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