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클라이교육, 클라이영어2.0 학습 관리 자동화 특허 2건 출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클라이교육(대표 이효정)은 자사 영어프로그램 클라이영어2.0 버전의 ‘AI 학습관리 자동화 프로그램’에 대한 기술특허 2건을 출원했다고 20일 밝혔다.

AI 학습관리 자동화 프로그램은 부진학생 파악, 학생별 정확한 문제 진단, 그에 맞는 솔루션 제공 등 학습관리와 입증자료 제작 및 공유 등 학부모 관리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영어학습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자동화 시킨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자기주도학습을 돕는 ‘클라이 플래너’, 입증 동영상의 관리 용이성을 높이는 ‘동영상현황관리’ 등 2가지 기능에 대한 핵심 기술이다.

클라이 플래너는 학생이 학습별로 설정한 목표시간에 맞춰 실시간 학습현황을 분석하여 미완료 또는 지연 시 관리자 앱에 푸쉬 알람을 보내는 기능으로 관리에 취약한 온라인 학습의 단점을 해결함과 동시에 관리자의 개입 시점을 정확히 안내해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허 명칭은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개별 맞춤 학습 현황 관리 플래너’이다.

동영상현황관리는 학습결과 입증 동영상 촬영 및 전송 관리를 용이하게 하는 관리자 앱이다. 학생별 동영상 현황 관리 기능, 원클릭 다자간 전송 등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동영상을 찍고 일일이 학부모에게 카톡 등 메신저로 전송하는 기존 방식의 관리 효율성을 제고한 것이 특징이다. 특허 명칭은 ‘동영상 현황 관리 시스템’이다.

클라이교육 이효정 대표는 “실질적으로 학습효과는 학습 프로그램뿐 아니라, 학생 및 학부모 관리가 체계적으로 시스템화 되는 것에 달려있다.”면서 “클라이교육은 학습 프로그램을 물론 누구에게 수업을 받더라도 똑 같은 학습결과가 나올 수 있는 성공학원 운영시스템까지 제공해 가맹 학원의 성공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클라이교육은 온-오프라인 융합 블렌디드 러닝에 대한 기술 특허를 시작으로 학습법과 학습관리에 대한 특허 등 총 6건을 출원하는 등 교육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듀테크 선도 기업으로 빠르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