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2020년 유망창업아이템, 무인화가 가능한 PC방창업이 대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요즘 같은 창업시즌에 예비창업자에게는 무인화가 이슈화 되고 있다. 아무래도 최저임금이 올라가면서 기업들은 물론이고 창업 시장에서도 인건비를 최소화하는 방안이 대두되고 있어 2020년 유망창업아이템으로는 안정적이고 인건비를 최소화한 아이템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인건비 최소화하며 매출이 안정적인 PC방창업이 유망창업아이템으로 요즘 크게 주목을 받고 있다.

PC방창업은 아무래도 경기불황심리에 영향이 없는 10~20대가 주 고객층이다 보니 경기 불황일수록 더 잘되는 창업아이템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성수기, 비성수기가 특별히 구분되어 있지 않아 안정적으로 매출을 원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딱 맞는 유망창업아이템인 것이다.

이에 박명수가 모델로 활동 중인 국내1위 PC방창업 대표 브랜드 ‘아이센스리그PC방’은 무인셀프 시스템을 피시방 내에 도입하며 직원 1명으로 PC방을 운영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직원없이 운영이 가능한 이유는 전국 최초로 신분증과 지문을 대조해서 미성년자인지 판별하여 출입시키는 자동 입출입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제센터에서 실시간으로 CCTV를 보면서 매장을 지켜주어 직원이 없어도 운영이 가능하다.

자동 입출입 시스템과 더불어 아이센스리그PC방은 내부에 셀프바가 마련되어 있어 직접 고객이 먹거리를 해먹을 수 있도록 하여 판매량을 증가 시켰다.

이렇듯 무인셀프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유망창업아이템이 되었고 현재 예비창업자들이 제일 주목하는 창업시장이다.

현재 무인셀프로 피시방 운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아이센스리그PC방은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피시방 무료 사업설명회를 2/24(월) 서울 구로구 본사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행 장소가 한정돼있다 보니 선착순 50분만 홈페이지에서 신청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아이센스리그PC방은 PC방 프랜차이즈 최초 박명수가 모델로 활동중인 업체로 22년 컨설팅 경력을 가진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다. 아이센스리그PC방은 직영점 10개와 전국 가맹점 600개를 이상을 개설하였고, 아이센스리그PC방 브랜드 외에 만화카페 벌툰, 치킨의 민족, 스터디카페 초심 등의 다양한 브랜드가 함께 운영되고 있는 대형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