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종로구, 광화문광장 방역소독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날 광화문광장에 물청소차 4대 동원해 진행

뉴시스

[서울=뉴시스]이윤청 기자 = 종로구청 청소행정과 관계자들이 20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물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2020.02.20. radiohead@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윤슬기 기자 =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지난 20일 관내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추가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광화문광장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대한 특별방역 소독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방역소독은 전날 오후 1시30분부터 물청소차 4대를 동원해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진행됐다. 구는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집회자제를 촉구하는 플래카드 역시 6개소에 설치했다.

구는 수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을 보호하고, 주민 요청을 수용해 불안감 해소에 기여하고자 이번 물청소 및 방역소독을 실시하게 됐다.

구는 현재 도서관, 복지관, 경로당, 체육시설 등 주민 이용이 많은 공공시설 다수를 임시휴관한 상태이다. 휴관 시설 현황은 구청 홈페이지(www.jongno.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중심으로 24시간 비상체제를 갖추고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을 막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어린이집, 경로당, 다중이용시설 등의 방역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대학 기숙사와 학교 주변 원룸 등 유학생 집단거주지역 방역 또한 진행한다.

김영종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종로구 내 확산을 막고자 지역사회 차원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seul@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