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국토부, 녹색건축 공모전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는 4월 10일까지 접수…"녹색건축 홍보 활용"

이투데이

녹색건축 캐릭터 및 시나리오 공모전.(국토교통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토교통부가 녹색건축을 대표하는 캐릭터와 어린이용 녹색건축 교육만화의 시나리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녹색건축 캐릭터 및 시나리오 공모전'은 국토교통부와 한국감정원이 공동주최하며 2월 26일부터 4월 10일까지 진행된다.

그동안 국토부는 지난 2016년부터 한국감정원과 함께 매년 에너지절약․온실가스 감축 등 녹색건축에 대한 인식제고 및 이해도 향상을 위해 ‘어린이용 녹색건축 만화시리즈’를 발간해왔다.

이와 관련해 올해에는 공모를 통해 국민들과 함께 녹색건축 홍보에 활용할 캐릭터와 만화 시나리오를 선정할 계획이다.

녹색건축 홍보 캐릭터는 녹색건축을 상징하면서도 어린이는 물론 모든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어야 하며, 교육만화교재에 적용될 시나리오의 경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에너지 절약 습관 조기형성 및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유도 등 학습효과를 담고 있어야 한다.

국토부는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캐릭터와 시나리오를 만화교재 제작 등 향후 녹색건축 홍보 및 대국민 저변확대를 위한 홍보용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총 상금 900만 원 규모로 '캐릭터 부문' 및 '시나리오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장관상과 함께 부상으로 각각 400만 원,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각 부분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한국감정원장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될 계획이다.

녹색건축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4월 10일까지 전자 우편으로 접수받는다.

1차 서류심사 및 2차 전문가 심사 후 4월말에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며,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상문 국토교통부 건축정책관은 “그간 어린이들에게 녹색건축과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널리 알려온 녹색건축 만화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투데이/문선영 기자(moon@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