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다시, 쓰는, 세계> 외 신간소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21] <세계노동운동사 4><이끼와 함께><궁극의 탐험><다시, 쓰는, 세계>

세계노동운동사 4

한겨레21

김금수 지음, 후마니타스 펴냄, 3만원

‘한국 노동운동계 대부’가 쓴 노동운동사가 2013년 3권에 이어 이번에 4~6권이 나와 완간됐다. 선진국뿐만 아니라 동유럽, 라틴아메리카, 아프리카 등까지 포괄하며 노동운동의 역사적 과정을 담았다. 17년간 현장 노동자들과 함께 학습하며 집필했다.

이끼와 함께

한겨레21

로빈 월 키머러 지음, 하인해 옮김, 눌와 펴냄, 1만3800원

북아메리카 원주민 포타와토미 출신 식물생태학자는 이끼를 처음 본 후 언제나 확대경을 들고 다닌다. 이끼 이야기를 듣기 위해서다. 이끼는 자연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서로의 연결을 통해 번성하고 죽은 땅 위에 제일 먼저 태어난다.

궁극의 탐험

한겨레21

데이비드 그랜 지음, 박설영 옮김, 프시케의숲 펴냄, 1만3천원

영국 특수부대 출신 퇴역장교 헨리 워슬리의 세계 최초 ‘무지원 단독’ 남극 횡단 도전기. 모든 탐험 물자를 실은 썰매를 자신의 힘으로만 끌면서 인간의 한계에 도전한다. 미국 논픽션 스토리텔링의 대가 데이비드 그랜이 능숙하게 그려냈다.

다시, 쓰는, 세계

한겨레21

손희정 지음, 오월의봄 펴냄, 1만6500원

2016~2019년, 존재를 해치는 ‘해로운 말’들과 성장하지 않는 남성집단에 맞서며 페미니즘 운동이 걸어온 족적을 기록했다. 저자는 페미니스트라고 주장하는 여성들의 날 선 목소리에 통탄하면서도, 그럼에도 페미니스트의 상상력으로 다시 쓰자고 말한다.

<한겨레21>이 후원제를 시작합니다. 정의와 진실을 지지하는 방법, <한겨레21>의 미래에 투자해주세요.
[▶후원 하기]
[▶정기구독 신청]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