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현대건설, 인천 '힐스테이트 부평' 837가구 내달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대건설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백운2구역 재개발로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부평’을 3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부평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9개 동, 1409가구로 지어지며, 전용면적 46~84㎡ 837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46㎡ 8가구 △59㎡A 165가구 △59㎡B 186가구 △75㎡ 216가구 △84㎡ 262가구 등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타입이 공급된다.

조선비즈

현대건설이 인천 부평구 백운2구역을 재개발하는 ‘힐스테이트 부평’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도권지하철1호선 백운역 주변은 정비사업이 활발하다. 사업지 주변에 사업시행인가가 완료된 단지가 2만가구에 달한다. 미군부대가 이전 중이며, 부지는 공원화가 계획돼 주거 여건은 더욱 개선된다. 특히 힐스테이트 부평이 들어서는 백운2구역은 백운역과 접하고 있다.

백운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면 서울 여의도, 용산, 서울역까지 50분대에 갈 수 있다. 한 정거장 떨어진 부평역에서 급행으로 환승 때 시간이 더 단축된다. 단지에서 송도를 잇는 부평삼거리역(인천지하철 1호선) 이용도 수월하다.

부평역에는 작년 8월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 노선이 개통 예정이다. GTX B 노선은 인천 송도에서 서울 여의도~용산~서울역~청량리 등을 거쳐 경기 남양주(마석)을 잇는 약 80.1㎞(13개 정거장)의 급행철도다. 개통되면 부평역에서 신도림역까지 기존 12정거장에서 2정거장으로 단축된다.

백운초, 신촌초, 부평서여중, 부평서중, 부광고, 인천제일고 등 초·중·고가 모두 걸어서 갈만한 거리에 있다. 부평역, 간석오거리 등에 있는 학원가 이용도 수월하다. 2001아울렛 부평점, 롯데마트 부평역점·부평점, 홈플러스 간석점, 인천성모병원 등을 단지에서 이용하기 좋다.

현대건설은 전 가구를 남측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했다. 대단지인데다 최고 39층 높이로 설계되어 랜드마크 효과도 기대된다. 전용면적 59A㎡ 타입은 소형이지만, 4베이(BAY) 판상형 구조를 선보인다. 현대건설의 홈 사물인터넷(IoT) 시스템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된다. 조명·난방 제어,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택배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한 서비스도 예정돼 있다. 가구에 헤파(HEPA) 필터 전열 교환기가 설치되며, 현관에 빌트인 클리너(유상옵션)가 제공돼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을 준다.

힐스테이트 부평이 들어서는 인천은 비투기과열지구, 비청약과열지역으로 청약자격과 전매 제한, 중도금 대출 보증 등의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세대주,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 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 지역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청약 1순위 자격에 해당한다. 재당첨 제한이 없어 기존 주택 당첨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을 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 6개월 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의 1순위 청약은 가점제 40%, 추첨제 60%로 당첨자를 선정한다.

힐스테이트 부평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인 부평구 경원대로 1184번길 24에 있다. 입주는 2023년 6월 예정이다.

이진혁 기자(kinoey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