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2 (일)

경남교육청 민들레회, 거창 아이들 거주 복지시설 찾아 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배, 노후 에어컨 교체, 청소 등 환경개선 지원

뉴시스

[거창=뉴시스] 홍정명 기자=경남도교육청 봉사동아리 '민들레회' 회원들이 지난 22일 거창군 내 아이들이 거주하는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도배 등 봉사활동을 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민들레회 제공) 2020.02.23.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경남도교육청 봉사동아리 '민들레회(회장 권상태·총무과 사무관)'는 지난 22일 거창군 내 아이들이 거주하는 사회복지시설(경천공간)을 찾아 봉사활동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올해 처음 추진하는 '꿈을 키우는 아이들 공간 개선 프로젝트'로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는 '아이들이 거주하는 사회복지시설' 중 후원 및 지원이 부족해 도움의 손길이 시급한 시설을 찾아가 도배, 청소, 집기 교체 등 시설환경개선을 지원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봉사를 한 곳은 7명의 학생이 거주하고 있는 공동생활 가정이며, 지난 설맞이 위문 시 열악한 사정을 알고 실내 환경 개선, 학생 문화체험 활동, 학생 교복 지원을 위해 첫 사업 대상으로 정했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취소 및 연기를 검토하다가 학생들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 옳다는 결정에 따라 애초 많은 회원이 참여하기로 했으나 최소 인원만 참여했다.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도배 작업, 노후 에어컨 교체, 청소 등 실내외 정리정돈 활동을 했으며, 야외 문화체험 활동 계획은 코로나19 때문에 포기하고 학생들에게 필요한 책을 함께 고르게 하고 선물하는 것으로 대체했다.

권상태 회장은 "꿈을 키우는 아이들 공간 개선 프로젝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라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해서 봉사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