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자가격리자 서점 출입 논란…제주도 "사실 아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 방문 이유로 회사서 자발적 격리

도 관리대상 격리자 중 대구출신 없어

뉴시스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 19일 오후 대구 서구 중리동 대구의료원 선별진료소에 코로나19 의심 환자가 검사를 받기 위해 줄지어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2020.02.19.lmy@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뉴시스] 강경태 기자 = 제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자가 격리대상인 여성이 서점에 출입했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른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일부 언론에서 자가격리자로 추정되는 여성이 서점에 출입했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23일 밝혔다.

도는 이 여성이 대구를 다녀왔다는 이유로 회사에서 자발적 자가 격리조치가 내려진 인물로 파악됐다고 설명했다. 도가 관리하는 자가격리자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해당 서점 관계자와 전화 통화를 통해 “서점에 책을 사러 온 손님이 통화를 하며 대구에서 왔다는 말을 했다”는 증언을 확보했다.

제주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역학조사 과정에서 자가격리 대상 인원은 총 160명이다. 이 가운데 22명이 자가격리에서 해제돼 현재 138명이 격리 대상으로 관리되고 있다. 특히 격리 대상 중 대구 출신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배종면 제주도 감염병관리지원단장은 "대구를 방문했다는 이유로 격리명령을 받은 도내 격리자는 없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tk2807@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