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3 (화)

이슈 추가경정예산 편성

황교안 "대규모 집회 자제해달라…추경 재정 투입 협조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와 심재철 원내대표 등 최고위원들이 2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 총선 관련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대규모 집회를 자제해달라고 호소했다.


황 대표는 24일 국회 본관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집회 열고자 하는 마음을 저 역시 모르는 바 아니지만 지금은 국민 생명과 안전이 무엇보다 우선돼야 할 때"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근 대규모 집회를 둘러싸고 근심어린 시선이 많다"며 "우한 코로나 19 위기 만큼은 절대 정쟁과 정치공세 수단이 되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참에 지역 감정에 기대려는 구태정치를 없애야 한다. 허위, 마타도어의 얕은 정치는 국민에게 상처와 혼란만 남길 뿐"이라고 덧붙였다.


황 대표는 "우한 코로나가 전국적으로 대규모 확산이 심각하게 우려되는 상황이 되고 말았다"며 "의협이 중국발 입국금지 제시한 시점에서 무려 한 달이 지났는데, 그때 말을 들었다면 이렇게 되지 않았을 것"이라며 정부의 대응을 비판했다 .


그러면서 그는 "정부 여당이 조금 더 긴밀하게 움직여달라"며 "정세균 총리도 대정부질문 3일간 기간 중 하루만 국회에 출석 할 수 있도록 협조할 테니 남은 날 업무에 복귀해서 우한 코로나 사태 수습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재철 원내대표도 "지금 전 세계 41개국이 중국 전역 대상 입국 제한조치하고 있다"며 "중국 전역 방문자에 대한 입국 금지 조치를 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2015년 메르스 때 야당 대표였던 문 대통령은 '슈퍼전파자는 정부다, 박 대통령은 사과하라'고 요구했다"며 "이번 슈퍼전파자는 다름아닌 문 정부"라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추경 편성에도 협조할 생각이지만 재정 원칙은 준수돼야 한다"며 "기존 예산, 예비비 어떻게 투입할 건지 추경 편성해 어디에 어떻게 쓸 건지 국민들에게 투명하게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