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아트마켓'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월 2~ 13일 선착순 접수

[이데일리 윤종성 기자]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이하 한문연)는 제13회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아트마켓 부스전시와 쇼케이스에 참여할 단체를 내달 2~ 13일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은 오는 6월 8~ 11일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제주와 제주 주요 공연장, 지역 등지에서 개최한다. 한문연과 제주특별자치도,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현대자동차(005380)그룹, 제주MBC가 후원한다.

문예회관과 예술단체 간 교류 및 거래의 장인 아트마켓은 부스전시와 쇼케이스로 진행된다. 부스전시는 문예회관, 문화예술단체, 문화관련 기업 및 장비 업체 등이 참가할 수 있고,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민간 공연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쇼케이스의 경우 하이라이트 시연은 공모와 심사를 통해 20개 작품을, 피칭 쇼케이스는 선착순으로 60개 작품을 각각 모집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예술단체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부스비를 폐지하고, 쇼케이스의 공연료를 지급한다. 영상을 통해 작품을 선보이는 피칭 쇼케이스를 신설, 더 많은 단체들이 작품을 소개할 수 있도록 했다.

이승정 한문연 회장은 “올해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은 문화예술단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작품을 거래하고 문예회관 관계자들과 원활히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와 한문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데일리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의 아트마켓 부스전시 전경(사진=한문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