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ST유니타스, 문제풀이 앱 '커넥츠 Q&A' 5개국 앱차트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달 미국 'SXSW 트레이드 쇼'에서 정식 출시

이데일리

캐나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1위에 오른 ‘’커넥츠 Q&A‘ (사진=에스티유니타스)


[이데일리 김호준 기자]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는 베타 서비스 중인 자사의 문제풀이 애플리케이션(앱) ‘커넥츠(CONECTS) Q&A’가 주요 국가 앱 차트 순위에 올랐다고 24일 밝혔다.

‘커넥츠 Q&A’는 실시간 질문 답변을 빠르게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전과목 문제풀이 앱이다. 예를들어 모르는 문제를 찍어 올리면 커넥츠 Q&A가 보유한 데이터베이스와 매칭해 5초 이내의 빠른 답변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커넥츠 Q&A’는 질문 답변의 연장선상에서 채팅을 통한 일 대 일 과외도 가능하며, 15초 영상 답변을 통해 전문가들의 생생한 노하우도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 멘토와 일 대 일 상담을 할 수 있는 음성 통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커넥츠 Q&A’는 지난 23일 기준 △캐나다 △아일랜드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의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교육 분야 1위에 올랐다. 또 △인도 앱스토어 교육 분야 2위 △홍콩 구글플레이 스토어 3위 등을 달성하기도 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일찍이 글로벌 교육 앱을 목표로 미국 시장을 시험무대(테스트베드)로 삼아 지난해 초 ‘커넥츠 Q&A’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다양한 실험을 지속하며 서비스 고도화를 거듭해왔고, 이달 중순 글로벌 베타 버전을 선보인지 약 2주 만에 이 같은 기록을 세웠다.

에스티유니타스는 다음달 15일(현지 시간)부터 18일까지 미국 텍사스 오스틴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SXSW(South by Southwest) 트레이드 쇼에서 ‘커넥츠 Q&A’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윤성혁 대표는 “커넥츠 Q&A는 1% 소수만이 누리던 지식을 나머지 99%도 누릴 수 있는 글로벌 지식 플랫폼이자 ‘돈이 없어도 공부를 할 수 있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하자’는 기업 철학이 투영된 에듀테크 서비스”라며 “에스티유니타스가 축적해온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술력을 집약해 글로벌에서 독보적인 교육 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