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개발기간 줄이는 고성능 DC-DC 최적 설계법’ 온라인 세미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원은 전자제품의 심장이기 때문에 개발자들에게는 신뢰성있는 전원이 필요하고 빠른 시간에 개발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IoT 및 웨어러블 기기가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면서 저전력 고효율로 동작할 수 있는 배터리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때문에 신뢰성이 검증된 파워모듈이 필요하다. 신뢰성 있는 파워모듈은 개발기간을 단축하고 높은 성능과 전원의 소형, 경량화를 실현한다.

세트의 기판에 탑재되어 있는 IC 등은 각각 고유의 동작전압 범위를 가지며, 전압 정밀도 요구도 다르다. 전압 공급이 불안정하면 오동작 및 특성 열화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때문에 필요한 전압으로 변환하거나, 안정화하기 위해 DC (직류)로 전압을 변환하는 장치인 DC-DC 컨버터가 필요하다. 실제 시스템은 단순한 DC-DC 컨버터 기능 이상으로 구성된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3월 5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개발기간 줄이는 고성능 DC-DC 최적 설계법’이라는 주제의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모듈러 전원 부품의 강자 바이코의 제품을 활용한 일반화된 사례 연구를 통한 DC-DC 시스템 설계의 세부 사항을 알아본다. 각 세션을 통해 입력 전원의 중요성 및 고려사항, 입력 필터와 안정도 해석, 출력 필터와 과도 응답 특성, 부하 특성에 따른 고려 사항, 기타 설계 시 고려 사항 등 DC-DC 컨버터 최적 설계법이 설명된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웨비나를 통해 전원을 효율적으로 변환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안과 개발자들이 DC/DC 파워 모듈을 검토할 때 고려해야 할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133)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