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전광훈 목사 구속…"범죄 혐의 소명되고 도주 우려 있어"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서울 광화문 집회 등에서 특정 정당에 대한 지지를 호소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전광훈 목사가 어젯(24일)밤 구속됐습니다. 법원은 범죄 혐의가 소명됐고, 도주 우려도 있다며 영장 발부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김태형 기자입니다.

[기자]

어젯밤 10시 50분쯤 서울중앙지법은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전 목사에게 적용된 혐의는 공직선거법 위반입니다.

전 목사는 광화문 집회에서 특정 정당에 대한 지지를 호소해 왔습니다.

경찰은 이를 사전 선거운동을 한 것으로 보고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재판부는 "총선을 앞두고 대규모의 청중을 상대로 계속적인 사전선거운동을 한 사안으로 범죄 혐의가 소명된다"고 밝혔습니다.

또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가 차지하는 의의에 비추어 사안이 중하고 도주 우려도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전 목사는 영장심사 과정에서 자신은 정치 평론을 했을 뿐이라며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광훈/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 이와 같은 정치평론은 여러분 열기만 하면 유튜브나 언론에서 다 하는 평론입니다.]

서울 종로경찰서 앞에 모인 전 목사의 지지자 200여 명은 법원의 결정에 대해 거세게 항의했습니다.

전 목사는 사문서 위조와 업무방해 등의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또 도심 집회를 강행해 감염병예방법을 위반한 혐의로 서울시로부터 추가 고발을 당한 상태입니다.

(영상디자인 : 송민지)

김태형 기자 , 김동준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