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불붙는 OTT 시장

    넷플릭스, ‘오늘의 한국 톱10 콘텐츠’ 매일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Netflix)가 오늘(25일)부터 넷플릭스 서비스 상에서 ‘오늘의 Top 10 콘텐츠’를 공개한다.

    ‘오늘 한국의 Top 10 콘텐츠’를 비롯해 ‘오늘 한국의 Top 10 영화‘, ‘오늘 한국의 Top 10 TV 프로그램’ 순위를 서비스 상에 공개한다. 해당 리스트는 하루에 한 번씩 주요 국가별로 갱신되어 넷플릭스 사용자들이 어떠한 콘텐츠를 즐겨 시청하고 있는지 최신 트렌드를 가늠할 수 있다.

    전체 Top 10 콘텐츠와 더불어 영화와 TV 프로그램 탭을 클릭하면 각각의 Top 10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시청자들의 궁금증에 답하기 위해 그동안 넷플릭스는 ‘오늘 한국의 Top 10 콘텐츠’ 기능을 영국과 멕시코에서 시험 도입해 운영한 바 있으며,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전 세계 시청자들을 위해 공개를 확대했다. Top 10에 오른 작품에는 별도의 Top 10 뱃지도 추가되어 많은 시청자가 쉽게 인기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게 된다.

    넷플릭스 프로덕트 혁신 담당 캐머런 존슨은 “사회적으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궁금해 한다는 점에 착안해 더 많은 회원들이 좋은 콘텐츠를 더 빠르고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오늘 한국의 Top 10 콘텐츠‘ 순위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