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8358011 0722020022558358011 01 0101001 6.1.2-RELEASE 72 JTBC 0 true false true false 1582610580000 1582615939000 대통령 총리 모두 대구행 이번주 반드시 변곡점 2002260231 related

[현장영상] 문 대통령 대구 방문 "이번주 내 확진자 증가세 변곡점 만들어야"

글자크기


· 문 대통령 "대구·경북, 특별재난지역 선포만으로 충분치 않을 것"

· 문 대통령 대구 방문 "이번주 내 확진자 증가세 변곡점 만들어야"

· 문 대통령 "대구·경북, 복합위기지역…긴급예산 신속히 집행"

· 문 대통령 "범국가적 역량모아 대구경북과 함께 반드시 승리"

++++

· 문재인 대통령 발언 전문

- 코로나19 대응 대구지역 특별대책회의(대구광역시청 /25일)

『 대구·경북 시민 여러분 힘내십시오.

우리는 코로나19를 충분히 극복할 수 있고 반드시 이겨낼 것입니다.중앙정부와 지자체 민과 관이 협력하며 모두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코로나19에 맞서 최일선에서 분투하고 계시는 대구시장님과 경북지사님을 비롯한 대구·경북지역 대책 본부 관계자들, 범정부 지원단과 민간 기관들 모두의 노고에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무엇보다 큰 고통을 겪고 계신 대구·경북 시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전국의 국민들도 '힘내시십시오, 함께 극복합시다'라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고 광주와 전남을 필두로 전국 각지에서 방역물품과 생필품 등을 보내며 온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민 통합은 구호에 있는 것이 아니라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마음과 실천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정부는 범국가적 역량을 모아 대구·경북과 함께 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코로나19의 지역 내 확산과 지역 외 확산을 반드시 막아야 합니다. 오늘 아침 고위 당정협의회 결과 브리핑에서 최대한의 봉쇄정책을 시행한다는 표현이 있었으나 지역적인 봉쇄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전파와 확산을 최대한 차단한다는 것임을 분명히 밝힙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 것 같아서 다시 한번 해명 말씀을 드렸습니다.

문제는 시간과 속도입니다. 이번 주 안으로 확진자 증가세에 뚜렷한 변곡점을 만들어내야 할 것입니다.

이 지역은 그야말로 복합 위기 지역이 되고 있습니다. 재난으로 인한 실질적인 피해는 물론 민생경제와 일상생활에도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정부는 특별교부세와 예비비를 포함한 긴급 예산을 신속하게 집행해 나가겠습니다.

상황이 매우 엄중하기 때문에 특별재난지역 선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것입니다. 충분한 재정 지원을 위해 국회 동의를 얻어 추경 예산 편성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국회에서도 힘을 모아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다 함께 힘을 합치면 넘어서지 못할 일이 없습니다.

정부도 국민도 모두가 대구 경북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자신감과 용기를 갖고 함께 극복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

(JTBC 뉴스운영팀)

JTBC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볼만한 영상 - TV줌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