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아이스크림미디어, 초등 3~6학년 전용 ‘온라인 가정학습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스크림미디어가 ‘코로나19’로 인한 전국 초등학교 3주 휴교령에 맞춰, 교사의 수업을 돕는 ‘아이스크림 온라인 가정학습 서비스’를 출시했다.

3~6학년 전용으로 기획한 이번 서비스는 전국 93%의 초등학교에서 활용하고 있는 ‘아이스크림S’의 수업 자료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ITWorld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어·수학·과학·사회·도덕 등의 주요 과목과 미술·음악·체육·안전·교양 등의 예체능 교과로 이뤄진 아이스크림 온라인 가정학습 서비스는 개학 전 3월 한 달 동안 전국의 모든 초등교사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0교시에서 4교시에 해당하는 과목을 하루 5차시의 수업 과정으로 구성해 교사가 별도의 커리큘럼을 짜지 않아도 되는 것이 특징이다. 각 날짜에 해당하는 수업 링크를 담당 학급 학생에게 전송만 하면 된다.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한 휴교 기간 동안 집에서 수업 공백을 메울 수 있다.

국어·수학·과학·사회·도덕 등 주요 과목은 수업 자료 연구와 콘텐츠로 유명한 현직 초등교사가 직접 출연, 아이스크림S와 함께 수업 영상을 제작했다. 미술·음악·체육·안전·교양 등 예체능 과목은 기존 아이스크림에 탑재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각 차시에 맞게 편집해 교사의 출연 없이도 학생이 보고 따라 할 수 있는 자료로 구성했다. 이번 서비스는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도 모든 초등교사에게 오픈된다.

아이스크림 온라인 가정학습 서비스는 3월 5일 목요일부터 3월 27일 금요일까지 총 85차시에 해당하는 수업 분량이다.

아이스크림 허주환 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에 초등학생의 수업 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기획, 무료로 제공하게 됐다”며, “현재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직면해있는 만큼 아이스크림미디어는 교육 기업으로서 할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크림S에서는 교사와 학부모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무료 SMS 서비스를 제공한다. 교사는 개인의 휴대 전화 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아이스크림S를 통해 학부모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편집부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한국IDG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