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제일건설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 고덕 에듀타운 `학세권`…유치원·초중고 걸어서 통학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생생 재테크 / 수도권 분양 ◆

매일경제

[사진 제공 = 제일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일건설이 경기 평택시 고덕신도시 A41블록에서 '고덕신도시 제일풍경채 2차 Edu'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9개동, 877가구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로는 △75㎡A 138가구 △84㎡A 450가구 △84㎡B 150가구 △84㎡C 139가구 등이다.

2017년 분양한 '고덕국제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트럴'(773가구)의 후속 단지 격이다.

이 단지 가장 큰 특징은 유치원과 초·중·고교가 도보권에 들어선다는 점이다. 고덕신도시 2단계 사업의 중심인 에듀타운에서 제일 앞자리에 위치해 특목고와 국제학교에서도 가깝다.

생활 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앞으로 고덕신도시를 순환하는 BRT 정류장이 위치할 예정이다. 대전·세종 등에서 운영 중인 BRT는 버스 전용차로, 도착정보 안내시스템 등을 활용해 빠른 이동이 가능하게 만든 교통 체계다. BRT를 이용하면 수도권 전철 1호선 서정리역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 광역 교통망 접근도 간편하다.

또 단지 앞에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평택 예술의전당'과 박물관, 도서관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뒤편엔 약 67만㎡ 규모 함박산근린공원이 조성될 계획이라 녹지도 풍부하다.

이 밖에 단지와 멀지 않은 위치에 세계 최대 규모 반도체 생산공장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있고,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로 조성되는 평택 브레인시티와 고덕신도시 안에 들어서는 행정타운도 가깝다.

내부 설계에도 상당히 신경 썼다. 대부분 가구를 4베이(일부 5베이)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알파룸,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다양한 공간 활용 특화설계를 도입해 입주민이 편리하게 생활하도록 설계했다.

평택시는 '주한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평택시 등의 지원 등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한 지역이다. 비규제지역으로 유주택자도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재당첨에 제한도 없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623-4에 마련된다.

[손동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