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에미리트 항공 "코로나19로 25일부터 여객기 운항 중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회장 "전례 없는 위기 상황"

뉴시스

[두바이=AP/뉴시스]2017년 4월20일(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두바이 국제 공항에서 촬영한 에미리트 항공 비행기들. 에미리트 항공은 2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오는 25일까지 모든 여객기 운항을 일시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2020.03.2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남빛나라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항공 업계가 휘청이는 가운데 에미리트 항공이 25일부터 모든 여객기 운항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에미리트 항공은 22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는 올해 3월25일부터 모든 여객기를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항공 화물 부문인 스카이 카고 운영은 계속된다고 덧붙였다.

에미리트 그룹의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 셰이크 아흐마드 빈 사이드 알막툼은 "전 세계는 코로나19 발병으로 말 그대로 격리 상태로 들어갔다. 지리, 건강, 사회, 경제적으로 볼 때 전례 없는 위기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는 "1월까지 우리는 회계연도 목표에 맞춰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었다. 하지만 코로나19는 지난 6주 사이에 이 모든 성과를 갑작스럽고 고통스럽게 중단시켰다"며 "글로벌 항공사로서 우리는 각국이 국경을 다시 열고 여행자 신뢰가 회복될 때까지 승객 서비스를 제대로 운영할 수 없는 상황에 놓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3개월 동안의 기본급 감액과 관련해 "직원들에게 퇴직을 요구하기보다는, 우리의 숙련된 노동력을 보호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기본급을 깎기로 했다"며 "우리는 감원을 피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는 계속 상황을 주시하고 있으며 상황이 허락하는 대로 서비스를 재개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out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