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IITP, 코로나로 ICT디바이스랩 온라인 전문 교육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주 2회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교육과정 제공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의 일환으로 ICT디바이스랩에서 진행하는 디바이스 개발 관련 대면교육 실습강좌를 25일부터 온라인 교육으로 전면 대체한다고 밝혔다.

판교와 대구에 위치한 ICT디바이스랩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창의적인 디바이스 제품화를 지원하는 오픈랩으로 이용자가 직접 3D프린터 등 장비를 활용하여 ICT디바이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실습 대면 교육에서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2015년 출범한 ICT디바이스랩은 지금까지 5년간 디바이스 제작을 위한 전문교육 1만7132명, 제품화 지원 1160건, 창업 46건, 투자 유치 72건 등 전주기 지원을 통해 디바이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공분야의 핵심 지원 인프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맞춰 ICT 디바이스랩이 휴관 조치됨에 따라 연초에 계획되었던 ICT디바이스랩의 실습 대면 교육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게 됐다.

온라인 교육과정은 25일에 시작하는 ‘3D 프린팅 기초 이론’을 시작으로 매주 2회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다양한 교육 과정을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 교육은 교육 콘텐츠의 특성에 따라 인터넷 방송(단방향 수업) 방식과 화상회의(양방향 수업)를 병행함으로써 온라인 수업의 단점을 최소화하고, 교육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특히 ‘아두이노 디바이스 제작 교육’ 등 직접 제작 및 실습이 필요한 수업에 대해서는 신청자에 대해 아두이노 개발키트를 사전에 배송하여 수강생이 집에서 직접 만들어 보면서 강사와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코로나 19 확산 상황에 따라 4월말 부터 일부 교육과정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대면수업을 계획하고 있으나, 상황이 여의치 않을 경우 온라인 수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교육과정 및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ICT디바이스랩 홈페이지(https://www.devicelab.kr) 내 ‘프로그램 신청’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IITP 석제범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국민이 힘들어 하는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참여하면서도 ICT 중소·스타트업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