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국민의당, 슬로건 확정…"언행일치 안철수 #국민과함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민 편에서 일하겠다" 다짐 담은 슬로건

내달 1일 중앙선대위 발족하고 본격 선거전

뉴시스

[서울=뉴시스]김명원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8차 최고위원회의에 화상으로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0.03.27. kmx1105@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국민의당이 27일 4·15 총선 슬로건을 '늘 국민 곁에 있겠습니다. 언행일치 안철수 #비례는 #국민의당 #국민과함께'로 확정했다.

장지훈 국민의당 부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현장 중심 정치를 강조한 슬로건으로, "국민 삶 속에서, 국민 편에서 일하겠다"는 당 다짐을 보여준다고 장 부대변인은 설명했다.

또 슬로건에 해시태그(#)를 함께 배치해 정당득표 유권자의 지지를 호소한다. SNS상에서 간결하고 재치있게 국민의당 홍보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장 부대변인은 "기득권 양당과 비교해 절대적 우위를 갖고 있는 슬로건이라 본다"며 "안 대표가 국민 곁에 다가가서 말과 행동이 같다는 부분을 강조하는 슬로건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안 대표는 오는 29일 오후 2주간의 자가격리를 끝내게 된다. 안 대표는 코로나19 사태 직격탄을 맞은 대구에서 보름간의 의료 자원봉사활동을 마치고 지난 15일부터 서울 자택에서 자가격리를 해왔다.

안 대표의 자가격리가 끝나면 내달 1일 중앙 선거대책위원회를 발족하고 본격 선거전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abiu@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