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0 (월)

더블유커머스, 도우테크 AI 쇼핑몰 판매시스템 사업 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더블유커머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식회사 더블유커머스(대표이사 최용석)와 주식회사 도우테크(대표이사 한도우)는 지난 25일 더블유커머스 본사에서 AI 쇼핑몰 판매 시스템 개발을 완료하여 사업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더블유커머스는 지난 9년간 더블유트레이딩 시스템으로 온라인 도매 및 위탁 사업자 등 온라인 커머스 영역의 소상공인들과의 상생을 추구하는 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약 5,000여 파트너사와 함께 연매출 100억을 달성하며 성장해왔다.


개발사 도우테크는 더블유커머스에서 보유하고 있는 AI 기능을 적용한 오픈마켓 통합 관리 솔루션 제공시스템과 오픈마켓 통합 관리 방법(제10-1903330호)을 바탕으로 시스템을 구현했다.


두 기업이 개시하는 이번 사업은 150만 개의 상품을 파트너사가 직접 등록, 판매 하던 기존 방식을 전면 개편하여 AI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상품등록에서 판매 재고 관리까지 자동으로 처리가 가능하여 실제 파트너사는 상품 판매량 모니터링과 출금, 잔고 관리만 하면 된다.


더블유커머스 최용석 대표는 “금번 AI 쇼핑몰 사업 개시를 통해 파트사를 대폭 늘리고 매출 또한 배가 시켜 사업 성장의 전환점이 기대된다”고 전했으며, 도우테크 한도우 대표는 “사업 개시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고도화를 하여 꼭 선보이고 싶은 서비스가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