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4·15총선 후보 등록]부산 18개 선거구 76명 등록, 4.2대 1…북강서을 7대 1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 허상천 기자 =

부산 18개 선거구에 출마한 4·15총선 후보는 총 76명이 등록을 마쳐 4.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등록 첫날인 26일 59명이 등록한데 이어 27일 17명이 후보등록을 했다.

정당별로 보면 더불어민주당과 미래통합당이 각각 18개 선거구에 모두 후보등록을 했고 국가혁명배당금당이 연제구선거구를 제외한 17개 선거구에 후보등록을 했다.

또 민생당·정의당·우리공화당이 각 4명의 후보등록을 했고 민중당 3명, 친박신당 1명, 무소속 7명이 후보 등록을 했다.

불출마를 선언했던 통합당 김도읍 의원이 다시 등판한 북강서을에는 김 의원을 비롯해 민주당 최지은 전 세계은행 선임 이코노미스트, 정의당 이의용 지역위원장, 민중당 이대진 후보, 무소속 강인길 전 강서구청장과 김원성 후보 등 7명이 등록해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사하을에도 민주당 이상호 지역위원장, 통합당 조경태 의원, 우리공화당 하봉규 부경대 교수, 민중당 김진주 전국학교비정규직노조 부산지부장 등 5명이 등록했다. 또 부산진구갑, 동래구, 남구갑, 해운대구갑, 금정구 등도 5명의 후보들이 각축전을 발일 전망이다.

부산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부산진구갑에는 민주당 김영춘 의원과 통합당 서병수 전 부산시장을 비롯해 무소속 정근 안과병원장 등 5명이 등록을 마쳤다.

현역 이진복 의원이 불출마 선언을 한 동래에는 민주당 박성현 전 지역위원장, 통합당 김희곤 전 해수부장관 정책보좌관, 정의당 박재완 전 부경대 외래교수, 진성호 유튜브 '진성호방송' 주필 등 5명이 등록했다.

관료 출신 여·야 후보 대결로 관심을 모으는 남구갑에는 민주당 강준석 전 해수부 차관과 통합당 박수영 전 경기도부지사, 정의당 현정길 부산시당 위원장, 민중당 김은진 미군세균실험실 남구대책위 상황실장, 국가혁명배당금당 박금동 후보가 가세해 5명이 출전했다.

해운대갑에는 민주당 유영민 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 통합당 하태경 의원, 우리공화당 한근형 최고위원, 국가혁명배당금당 이수명 해인에너지 대표이사, 무소속 박주언 후보 등 5명이 금배지를 다툰다.

금정구는 민주당 박무성 전 국제신문 사장과 미래통합당 백종헌 전 부산시의회 의장, 민생당 노창동 후보, 정의당 신수영 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이재화 후보 등 5명이 각축을 벌인다.

중영도에는 민주당 김비오 전 지역위원장, 통합당 황보승희 전 부산시의원 등 4명이 나섰고, 서동에서는 민주당 이재강 전 주택도시보증공사 상근감사위원과 통합당 안병길 전 부산일보 사장 등 4명이 후보로 등록했다.

부산진을에는 민주당 류영진 전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과 통합당 이헌승 의원 등 3명, 남구을은 민주당 박재호 의원과 통합당 이언주 의원 등 3명이 등록을 마쳤다.

북강서갑에는 민주당 전재수 의원과 통합당 박민식 의원 등 3명, 해운대을에는 민주당 윤준호 의원과 통합당 김미애 전 당협위원장 등 3명이 본선에 나섰다.

사하갑에는 민주당 최인호 의원과 통합당 공천을 받은 김척수 전 부산시의원을 비롯해 부산에서 유일하게 후보등록을 한 친박신당 권영후보, 국가혁명배당금당 이숙희 후보 등이 등록했다.

연제에는 민주당 김해영 의원과 통합당 이주환 부산시당 수석대변인, 민생당 박재홍 전 동서대 교수가 나선다.

수영에는 민주당 강윤경 지역위원장과 통합당 전 정봉민 전 부산시의회 부의장, 국가혁명배당금당 이민정 후보 등 4명이 표밭 경쟁을 벌인다.

사상에는 민주당 배재정 전 의원과 통합당 장제원 의원 등 3명이 후보 등록을 마쳤다.

기장은 민주당 최택용 지역위원장과 미래통합당 정동만 전 부산시의원, 국가혁명배당금당 박상근 후보, 무소속 김한선 전 53사단장 등 4명이 여의도로 향한 티켓을 두고 경합을 벌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herai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