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터키, 코로나19 확진자 하루 2000명 이상 급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터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2000명 이상 급증했다. 지난 11일 첫 확진자 발생 후 일일 기준 신규 확진자 수가 2000명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7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파흐레틴 코자 터키 보건부 장관은 이날 늦게 연 기자회견에서 "(하루 새) 확진자가 2069명 늘어 5698명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 감염증으로 인한 사망자도 17명이 더 나와 92명으로 늘었다고 전했다.


코자 장관은 이와 관련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보다 광범위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은 이날 확진자 급증 소식이 알려진 뒤 자국민들에게 자발적 자가격리를 준수하고, 긴급한 일이 아니면 집 밖으로 외출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에르도안 대통령은 또 국제선 항공편 운항을 중단한다고 선언하고, 30개 도시에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위원회를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터키 정부는 앞서 코로나19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다음 달 30일까지 전국 학교에 휴교령을 내렸으며, 카페·영화관·체육관 등에 영업을 중지하도록 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