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이마트24, 와인 큐레이션 '이달의 와인' 판매 2만병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할인율 최대 40%로 부담 낮춘

가볍게 집에서 즐기는 와인

4월에도 9900원에 와인 판매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 이마트24가 올해 처음 시작한 와인 큐레이션 서비스인 ‘이달의 와인’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는 올해 1월~3월 ‘이달의 와인’에서 선정된 와인이 총 2만병 이상 판매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달의 와인은 이마트24 바이어가 해당 월에 어울리는 와인을 선정해 40% 이상 할인 판매하는 마케팅이다. 편의점에서 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와인을 선정해 할인된 가격으로 제안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내달인 4월에는 외부 활동이 줄어 들면서 가볍게 ‘홈술’(집+술)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음식에 곁들이기 좋은 레드와인 ‘나인 라이브스 리저브 까베네 쇼비뇽’을 선정했다.


‘1865’ 와인으로 유명한 칠레의 산페드로 와이너리에서 뛰어난 품질의 포도만을 선별해서 만드는 나인 라이브스는 2019 대한민국 주류대상 ‘신대륙 레드와인 3만원 미만’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프리미엄 리저브급 와인이다. 이마트24는 정상가 18000원인 나인 라이브스를 4월 한 달간 99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24 손아름 와인바이어는 “나인 라이브스 네이밍의 유래와 같이 힘든 상황에서 행운을 나눌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4월의 와인으로 선정했다”며 “이마트24에 가면 부담은 줄이면서 다양한 국가, 품종, 스타일의 매력적인 와인이 많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이달의 와인을 기획하게 됐고 실제 고객들의 호응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24가 지난해 처음 도입한 주류특화매장은 1700여점까지 확대됐다. 매월 와인을 알뜰하게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노력을 기울임에 따라 2019년 와인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