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경북교육청, 서부(상주)수학체험센터 건립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경북교육청은 체험하고 즐기는 수학교육을 위해 서부(상주)수학체험센터 건립을 추진한다(사진=경북교육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북=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체험하고 즐기는 수학교육을 위해 서부(상주)수학체험센터를 건립한다고 밝혔다.

이 센터는 (구)상주영어체험센터를 개축해 총사업비 38억1980만원, 연면적 950㎡, 2층 규모로 내년 8월 준공을 목표로 한다. 건축 형태는 모든 국민들이 중학교 수학시간에 배운 피타고라스 정리에서 착안했다.

서부(상주)수학체험센터는 상주, 김천, 문경을 포함한 경북 서부지역뿐만이 아니라 경북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수학교과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1층은 수학만남마당, 수학나눔마당과 함께 초등학생에게 맞는 전시 체험 공간으로 구성하고, 2층은 중등 학생에 맞는 전시 체험 공간과 수학구조물 만들기를 포함한 활동 중심의 체험 공간으로 채워진다.

야외공간은 피타고라스 입체 나무, 뫼비우스 정글짐, 바닥 미로, 무한공원 등으로 구성해 교육 가족과 방문객들의 휴식체험 공간으로 제공한다.

김종윤 창의인재과장은 “권역별로 건립되는 수학체험센터에서 초중고등학생들이 탐구와 체험활동을 통해 수학의 원리를 깨닫고 논리적 사고력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