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9 (화)

일동제약 `지큐랩 시리즈`, 한국인 맞춤 유익균 4중코팅…살아서 腸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면역력을 키우자 ◆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동제약 '지큐랩 시리즈'는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체내에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 있는 균을 말한다. 제품 라인업은 △지큐랩 데일리 △지큐랩 키즈 △지큐랩 베베 플러스 △지큐랩 액티브 유산균 △지큐랩 활력 유산균 등으로 구성돼 있다.

지큐랩이란 브랜드 명칭은 '장 건강 지수'를 의미하는 GQ(Gut Quotient)와 연구소를 뜻하는 lab(laboratory)을 조합해 만든 것이다. 여기에는 아이큐(IQ), 이큐(EQ)처럼 장 건강 역시 체계적으로 연구·관리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지큐랩에는 유산균 일종인 락토바실러스 속(屬), 비피더스균 일종인 비피도박테리움 속 등 건강한 한국인 장에서 얻은 핵심 유익균이 다양하게 들어 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시하는 일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하도록 제품별 특성 및 섭취 연령층에 따라 10억~100억CFU(집락형성단위)까지 보장 균수를 적절히 설계했다. 지큐랩에 사용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에는 특허받은 4중 코팅 기술이 공통 적용됐다. 이 기술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했을 때 소화액 등 위장관 내 다양한 환경요인으로부터 균을 안전하게 보호해 장까지 도달하게 함은 물론, 유통이나 보관 중 발생하는 균의 손실을 막아 품질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지큐랩 데일리는 지큐랩 시리즈 대표 품목으로 락토바실러스, 비피도박테리움 등 10종 유익균이 900억마리 이상 투입(보장 균수 100억CFU)됐다. 유해균 억제 및 유산균 증식, 원활한 배변 활동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정상적인 면역 기능 및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이 들어 있다.

지큐랩 키즈와 지큐랩 베베 플러스는 각각 어린이와 영유아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지큐랩 키즈는 유해균 억제 및 유산균 증식, 원활한 배변 활동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7종을 비롯해 정상적인 면역 기능 및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가 함유돼 있다.

지큐랩 베베 플러스는 영유아에게 적합한 유익균과 영양소들이 담겨 있다. 유해균 억제 및 유산균 증식, 원활한 배변 활동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7종과 아연, 비타민D는 물론, 체내 산소 운반 및 혈액 생성에 필요한 철, 체내 에너지 생성 및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B군 등이 들어 있다.

지큐랩 액티브 유산균은 12종 프로바이오틱스와 체내에서 프로바이오틱스 먹이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가 주원료로 함께 들어 있는 '신바이오틱스(synbiotics)' 개념 제품이다. 특히 프리바이오틱스인 자일로올리고당은 장내 유산균 증식을 돕고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비타민D와 아연 외에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셀렌이 포함돼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사람의 장은 다양한 유익균과 유해균이 100조마리 이상 살고 있는 터전일 뿐만 아니라 인체 면역세포 중 약 70%가 분포하는 곳이기도 하다"며 "장 건강 유지와 장내 미생물 균형이 중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고 강조했다.

[김병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