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KT , VR 서비스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아이엠슈퍼VR 공모전 포스터/제공=K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장예림 기자 = KT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인천혁신센터)와 함께 VR 스타트업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VR 서비스 공모전 ‘IM Super VR (아이엠 슈퍼브이알)’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KT의 개인형 VR 서비스인 ‘슈퍼VR’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우수 VR 아이템을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슈퍼VR을 통해 연내 상용 서비스가 가능한 독립된 형태의 VR 서비스·솔루션·제품 등이 선발 대상이며, VR 분야의 우수한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7년 이내의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류와 발표 심사 등을 통해 4개 사 내외로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기업에게는 총 3300만원의 상금과 5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비롯해 슈퍼VR을 통한 서비스 유통 기회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인천혁신센터 보육 기업으로 등록되어 창업 공간 입주 자격이 부여되며, R&D·마케팅·해외 진출·투자 유치 등 후속 지원도 힌다. 또한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하는 Biz Collaboration(비즈 콜라보레이션)의 추천 우선권도 제공된다.

박정호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 IM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슈퍼VR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VR 아이템을 많이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