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경남교육청, 코로나19 예방 가이드북 제작 보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등교 전부터 방과후교실까지 부서별 안내사항 담아

경남CBS 송봉준 기자

노컷뉴스

(자료=경남교육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남교육청은 개학 이후 코로나19 예방과 관리를 위한 각급 학교의 관리기준을 담은 'STOP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포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가이드북은 교육부 '유·초·중등·특수학교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안내' 지침을 토대로 학교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 등에 대한 대처 방안과 코로나19 예방과 관리를 위한 학교장과 교직원의 역할을 담고 있다.

여기에 코로나19 관련 Q&A, 부서별 안내 사항, 체크리스트 등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담았다.

코로나19 기본 대응에는 ▲등교 전(가정), 등교 시, 교육활동 대응 요령 ▲코로나19 예방과 관리를 위한 추진사항 점검 항목 ▲ 감염의심자와 확진환자 발생시 대응 요령 ▲기숙사 등 시설 관리 방법 등이 담겨 있다.

특히 부서별 안내사항에서는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원격수업 운영 표준안 ▲유치원 교육과정과 방과후 과정 운영 ▲학생 생활지도 ▲학교급식 운영 등 개학 후 안전한 교육환경과 원활한 교육활동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가이드북은 도교육청 코로나19 홈페이지에 탑재해 누구나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가이드북은 개학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현장의 혼선을 최소화하고 코로나19 대응 교직원 역량 강화와 신속하고 체계적인 학교대응 시스템 구축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