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민주당 하귀남 후보, "수소·미래자동차산업 클러스터 조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하귀남 더불어민주당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국회의원 후보가 30일 평성일반산업단지에 수소·미래자동차 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하귀남 선거사무소 제공). 2020.03.30.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21대 총선 더불어민주당 하귀남(47) 경남 창원시마산회원구 국회의원 후보가 30일 평성일반산업단지에 수소·미래자동차 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하 후보는 "창원시는 수소산업 특별시로, 국내 최고의 기계산업 직접지"라며 "자동차 부품혁신센터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처럼 최적의 요건을 갖춘 마산이 수소·미래차 산업의 메카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공약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등 마산의 미래 먹거리를 준비하겠다"고 공약했다.

또 "수소·미래자동차 산업 클러스터는 수소·미래 자동차의 연구부터 기술 상용화 및 비즈니스까지 포함한 종합 산업단지"라며 "이번 공약은 평성일반산업단지를 규제자유특구로 지정하고, 미래차 소재와 부품, 장비 관련 유망 중소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한다는 내용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미래수송기계 과학기술원을 설립해 규제 없이 수소·미래차 기술을 테스트하고 상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 후보는 지난 28일 선거대책본부를 발족했다. 상임선대위원장은 공민배 전 창원시장이, 상임선대본부장은 송순호 경남도의원이 맡았다.

공동선대위원장은 권민호 전 거제시장, 이현규 전 창원부시장, 김점성 전 양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상인 경남도의원, 김종대 창원시의원, 이민희 전 창원시의원, 최승일 학교운영위원회 마산지역협의회 회장, 우광춘 창원지역법인택시 노동조합 대표자 협의회 회장, 유형준 한국노총 마산지역지부 지부장, 하해성 법무사, 강동운 장로, 하영철 창신고 전 동창회 회장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gka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