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은평구립 은뜨락도서관 북큐레이션 '책담아' 서비스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4월4일까지 구립은뜨락도서관 소식지 네이밍 공모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구립 은뜨락도서관이 도서관을 방문하지 못하는 구민들에게 특별하고 의미 있는 책을 집으로 소개하는 북큐레이션 '책담아' 서비스를 24일 100명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하루 만에 마감됐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임시휴관 중인 가운데 구립 은뜨락도서관은 북큐레이션 '책담아' 서비스를 통해 신청자에 한해 개인 맞춤형으로 사서가 큐레이션 한 1~2권의 책을 택배를 통해 집으로 대출해 준다.


발송 택배비는 무료이며, 다 읽은 책은 도서관 외부 반납함을 이용, 반납하면 된다.


특히, 반납된 책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책 소독기를 거친 이후 서가에 배열했다가 안전하게 다시 대출된다.


이어서 '방구석 도서관' 3탄에서는 구립 은뜨락도서관 소식지 네이밍(이름) 공모와 새로 개설된 구립 은뜨락도서관 블로그(blog.naver.com/ntbl214)·페이스북(www.facebook.com/구립-은뜨락도서관-110595520574564 )을 안내하고 있다.


소식지 네이밍(이름) 공모는 오는 4월4일까지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이름과 간략한 설명을 제출하면 된다. 새로 개설된 구립 은뜨락도서관 블로그·페이스북은 주민들과의 소통과 도서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운영한다.


구립 은뜨락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고 구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집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독서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프로모션을 통해 진행되는 북큐레이션 '책담아' 서비스를 운영 성과에 따라 재개관 후에도 계속해 운영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dlib.or.kr)를 참조하거나 구립 은뜨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