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경기도 '온라인 개학' 대비 교원 스마트교육 역량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원=뉴스핌] 최대호 기자 = 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도내 학교 현장의 교원들을 위해 '온라인 개학 준비를 위한 교원 스마트교육 역량강화' 원격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연수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된다.

뉴스핌

교원 원격 직무연수 모습. [사진=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에 따른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고, 교원의 스마트교육 역량강화 및 온라인 수업의 질적 향상을 위한 연수다. 연수 대상은 교원 800명이다.

△구글 도구 활용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활용 △스마트폰 동영상 제작 및 활용 △감영병 이해와 예방을 위한 시물레인션 활용 등 4개 과정으로 실시한다.

원격연수 강사는 기구글교육자그룹(GEG Gyeonggi)과 MS KOREA의 실습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강사는 학교현장에서 스마트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교원들의 수업 적용 사례와 방법을 교육한다.

또 교사와 학생 간 쌍방향 원격수 업과 다양한 온라인 학습형태(과제형·토론형·쌍방향)를 제공하고 화상 및 협업작업을 위한 실습도 병행한다.

홍정수 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장은 "교원들의 스마트역량을 강화해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수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미래형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4611c@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