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민주당 곽상언·김경욱·이장섭·임호선 "깨끗한 정치문화 앞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당 정치신인 4인방 정치혁신‧균형발전 공동선언 발표

국민소환제 추진·지역균형발전 공동 정책개발팀 운영 등

뉴스1

21대 총선 충북 선거구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정치신인 4인방이 '정치혁신과 충북균형발전을 위한 민주당 정치신인 후보자 4인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충주 선거구 김경욱 예비후보는 개인일정으로 행사에는 참석하지 못했다. 2020.3.30/ (민주당 충북도당 제공)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뉴스1) 이정현 기자 = 21대 총선 충북 선거구에 도전장을 던진 더불어민주당 정치신인 4인방이 정치혁신을 통한 공정하고 깨끗한 정치문화 실현과 지역 균형발전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더불어민주당 동남4군(보은·옥천·영동·괴산) 곽상언, 충주시 김경욱, 청주 서원 이장섭, 중부3군(증평‧진천‧음성) 임호선 후보는 30일 민주당 충북도당 대회의실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다짐하는 공동선언문 발표식을 가졌다.

'정치혁신과 충북균형발전을 위한 민주당 정치신인 후보자 4인 공동선언'으로 명명한 이날 행사에서 공동선언문을 낭독한 이들은 "과감한 정치혁신을 위해 국회 회의 불출석 시 세비 삭감과 아울러 의원 스스로의 징계규정을 만들어 혁신의 주체로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일하는 국회를 위해 국회운영의 상시화와 국민입법 참여를 보장하겠다"고도 덧붙였다.

또 "국민 눈높이에 맞는 투명성 확보를 위해 국회의원 윤리의무 강화와 국민소환제 도입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충북의 균형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고 문화편의 시설과 생활·생산기반시설이 부족한 곳부터 함께 개선하겠다"고 공약했다.

이를 위해 4인의 후보들은 공동 정책개발팀을 구성헤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cooldog72@hanmail.net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