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현대건설, 대구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1150가구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대건설은 이달 대구광역시 중구 도원동 3-11번지에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을 분양한다고 30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지하 6층~지상 49층, 5개 동(오피스텔 1개 동 포함), 아파트 894가구와 주거용 오피스텔 256실 등 1150가구로 지어진다. 지하 1층~ 지상 2층에는 연면적 약 2만6749㎡의 단지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도원’이 조성된다.

조선비즈

현대건설이 대구 중구 도원동에 짓는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는 전용면적 기준 84~107㎡로 △84㎡ 534가구 △99㎡ 90가구 △107㎡ 270가구로 구성됐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기준 84㎡로, 소형 아파트 수준의 공간을 갖췄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대구 중구 중심 입지에 지역 최고층인 49층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된다. 대구도시철도 3호선 달성공원역 1번 출구가 바로 앞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교통여건이 좋다. 단지 인근에 태평로, 국채보상로, 신천대로, 신천동로 등 도로 교통망도 잘 갖춰져 광역·시내권 이동이 수월하다. 대구와 구미, 경산 등 대구 광역권을 하나로 묶는 대구권 광역철도와 KTX·SRT 서대구역도 각각 2022년과 2021년 개통 예정이라 광역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진다.

중구와 북구 중심 생활권이 맞닿아있어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대구점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대구동산병원, 서문시장,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도 가깝다. CGV,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 여가를 누릴 수 있는 문화체육시설도 가깝다.

단지 바로 옆에 제1수창공원과 제2수창공원이 있으며, 약 12만8700㎡ 면적의 달성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수창초등학교가 있다. 단지 상업시설에 유명 사립교육기관인 종로M스쿨 본원 직영이 개원할 예정으로 오피스텔과 아파트 입주민 자녀의 경우 수강료 무료 지원 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건설은 이 단지에 힐스테이트의 특화설계도 도입한다. 전 가구는 남측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고 단지 중앙에 중앙광장을 배치해 동 간 간섭을 최소화한다. 단지 3층에는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등의 운동 관련 시설과 남녀독서실, 북카페(작은 도서관), 키즈·맘스카페,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등의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에 적용되는 하이오티(Hi-oT) 기술도 눈에 띈다. 하이오티는 힐스테이트만의 사물인터넷(IoT) 서비스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환기 등의 빌트인기기와 IoT 가전기기를 단지 내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다. 각 가구에 헤파(HEPA) 필터 전열교환기가 설치되며, 현관에 에어샤워 시스템(유상옵션)이 적용돼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을 준다.

현대건설 분양관계자는 "대구 중구 최중심에 있어 도심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데다 달성공원·수창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편리하게 누릴 수 있어 지역민들의 관심이 높다"라면서 "대구 중구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견본주택을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입지 여건과 단지 배치, 실제 견본주택에 지어진 유닛, 모형도 등도 이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이진혁 기자(kinoey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