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8 (화)

광주 AI기관·기업 150여명 뽑는다…5월초 채용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지역 인공지능(AI) 관련 기관 및 기업이 인재 150여명을 채용한다.

광주시는 5월 초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AI 전문인력 채용 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정확한 행사 일정은 코로나19 확산 여부를 지켜본 뒤 결정할 예정이다.

전자신문

광주시가 지난 1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인공지능 광주시대를 여는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비전 선포식 모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채용설명회에는 광주형 AI 비즈니스 기반조성을 위해 지난 1월 출범한 AI산업융합사업단을 비롯 티맥스소프트, 솔트룩스 등 AI 투자유치기업과 기존 기업이 합동으로 참여한다.

주요 참여기관 및 업체와 채용 인원은 △AI산업융합사업단 32명 △티맥스소프트 30명 △솔트룩스 30명 △인디제이 8명 △텔스타홈멜 5명 △인코어드 3명 △인포웍스 3명 △고스트페이 3명 △공간정보 2명 △싸이버메딕 2명 △넷온 2명 등이다.

참여 기관·기업은 채용 일정과 절차 등의 내용을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에게 소개하고 AI 중심도시 광주 실현에 적극 동참할 방침이다.

안신걸 광주시 인공지능정책과장은 “AI 분야에서 새로운 일자리가 생겨나면서 지역 대학생, 청년 등 취업 준비생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AI산업 생태계 조성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더 많은 전문기업을 유치,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