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전남지식재산센터, 재능나눔 전문가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지식재산 재능나눔 사업’에 참여할 수혜자와 기부자를 오는 9월 말까지 모집한다.(제공=전남지식재산센터)



[목포=스포츠서울 이정진 기자] 목포상공회의소 전남지식재산센터가 지식재산 전문가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식재산 경쟁력 확보하는 ‘지식재산 재능나눔 사업’에 참여할 수혜자와 기부자를 오는 9월 말까지 모집한다.

지식재산 재능나눔은 도내 지식재산 경쟁력이 약한 개인 및 영세기업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분야 전문가의 전문지식과 경력을 활용하여 무료로 재능을 기부하는 활동이다.

전남센터는 지난 3년간 17명의 전문가를 통해 47건의 맞춤형 재능 나눔을 진행했다.

이를 기반으로 올해는 더 많은 수혜자와 기부자를 발굴하여 재능을 지속적으로 나누어 애로사항을 해소하고자 한다.

주요 지원 내용은 ▲지식재산상담 ▲지식재산교육 ▲선행조사▲브랜드개발 ▲디자인개발 사업이며, 개인, 예비창업자, (예비)사회적기업, 소기업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식재산 재능나눔을 원하는 기부자는 연중 신청이 가능하며 특허, 브랜드, 디자인 등 지식재산과 관련한 재능을 보유한 개인 또는 단체이면 가능하다.

김문일 전남지식재산센터장은 “개인, 예비창업자 등이 이번 지식재산 재능나눔을 통해 지식재산 경쟁력을 확보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며, 변리사, 디자이너, 대학교수 등 지식재산 전문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지식재산센터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정진기자 leejj0537@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