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와 완도에서 주말 동안 5천 6백만 원어치 판매
전라남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비심리 위축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과 고객들의 감염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호응을 얻고 있는 '드라이브스루 수산물 판매를 확대하기로 했다.
전라남도는 (사)한국수산업경영인연합회 전남연합회와 함께 도내 주요 관광지에서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차량 안에서 회, 전복 등을 비대면 방식으로 주문하는 '드라이브스루 수산물 판촉 행사'를 서남권을 중심으로 4월중 3회에 걸쳐 확대 추진하기로 했다.
전라남도는 3월에 3회에 걸쳐 여수시와 완도군에서 주말동안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활어회를 포장 판매해 5천 6백만 원어치를 판매 했다.
전라남도는 또 지속적인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식어가를 돕기 위해 최근 2회에 걸쳐 전남도청 구내식당에서 공무원을 대상으로 시식회와 수산물 할인판매 행사를 가졌고 할인판매 행사를 도내 유관기관․단체 등에 적극 홍보해 지금까지 2억 7백만 원의 판매성과를 올렸으며 4월말까지 기간을 확대 시행키로 했다.
전라남도는 앞으로 추경 예산을 확보해 도내 수산물 직거래 택배비 지원,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 할인 판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수산물 소포장재 지원 등 수산업계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