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해찬 "정치인생 마지막 선거…병원에 있을 마음의 여유 없다"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최배근 더불어시민당 공동대표는 30일 병원에 입원 중인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내 정치 인생 마지막 선거이고 이번 총선이 문재인 정부 성공에 너무너무 중요하다. 선거 현장에서 만나서 두 당이 함께 총선 승리를 일구자"고 격려했다고 전했다. /배정한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배근·우희종 더시민 공동대표, 입원 중인 이해찬 대표 문병

[더팩트ㅣ이철영 기자] 피로 누적으로 병원에 입원 중인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30일 "빨리 복귀해 막바지 사력을 다해야 하는데 내가 병원에 있을 마음의 여유가 없다"고 밝혔다.

최배근·우희종 더불어시민당 대표는 이날 오후 병원에 입원 중인 이 대표를 문병한 자리에서 이 대표가 이같이 밝혔다고 전했다.

최 대표는 본인의 페이스북에 이 대표 문병 소식을 전하며 "최근 몇 달, 선거 진두지휘에 몰입해 과로가 극심하게 누적됐다고 한다. 부쩍 수척해진 모습이 아팠다"며 "의료진 얘기로는 조금 더 안정을 취하면 퇴원에 문제는 없다고 한다. 저희가 며칠 더 병원 머물며 건강을 돌보시라고 권유했지만, 뜻을 꺾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오로지 총선 걱정뿐이었다고 했다. 더불어시민당 후보들 선거운동 상황까지 물어봤다고 한다.

최 대표는 "이 대표는 '내 정치 인생 마지막 선거이고 이번 총선이 문재인 정부 성공에 너무너무 중요하다. 선거 현장에서 만나서 두 당이 함께 총선 승리를 일구자'며 오히려 저희를 독려했다"면서 "민주화운동 대선배이자 의회정치 거목인 한 지도자의 마지막 열정과 충정에 가슴이 뭉클했다"고 밝혔다.

이어 "마음이 여린 우희종 대표는 끝내 울컥하고 말았다. 총선승리, 모두가 이렇게 절박하다. 저희도 더 힘을 내야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한편 이 대표는 지난 27일 과로로 건강이 나빠지며 서울의 모 병원에 입원, 안정을 취하고 있다.

cuba20@tf.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