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게임 밸런스 프로세스를 보완하고 반복되는 테스트로 인한 비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설계된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은 수백만 회 이상의 게임 플레이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시뮬레이션한다.
이를 통해 출시 전 테스트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하며, 제작업체의 규모 및 예산의 제한에서 벗어나 이상적인 게임 밸런스를 달성하는 등 더 나은 게임을 선보이는데 기여한다.
특히 비효율적이고 반복적인 기존 테스트의 부담이 감소해 개발자는 디자인 등의 창조적인 업무에 더 집중하고 출시 일정도 단축시킬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 기반으로 대규모로 운영돼 안정성과 보안이 뛰어나며 지속적인 통합과 배포도 가능하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클라우드 기반 시뮬레이션을 통해 게임 출시를 위한 사전 테스트를 지원하는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을 공개했다. [사진=유니티 테크놀로지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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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니 랭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AI 및 머신러닝 부사장은 "게임성이 뛰어나도 게임 내 밸런스를 잡지 못하면 실패한 게임이 될 수밖에 없어 지금까지 게임 업체는 많은 인력을 동원해 수없이 수동 재배포를 반복하며 사전 테스트를 진행해왔다"며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은 수많은 게임 플레이 시뮬레이션을 클라우드에서 빠르게 실행해 더 정확한 결과를 신속하게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은 게임 개발자가 본연의 게임 기획에 맞는 게임성과 재미 등에 더 집중하면서 게임의 밸런스를 잡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은 퓨리온 게임즈가 개발 중인 온라인 다중접속 슈팅 게임 '데스 카니발'의 테스트에 사용된 바 있다. 퓨리온 게임즈의 개발자들은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을 활용해 게임 내 생존 가능성이나 레벨 완료 시간 등을 위한 최적의 무기와 아이템 모듈, 조합 등을 찾아냈다.
허버트 영 퓨리온 게임즈 창립자 겸 책임자는 "데스 카니발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모든 무기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결과 수백여 시간과 수만 달러 가치의 인건비를 절감했다"며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으로 수백 배 빠른 프로세스와 고품질의 결과물을 위한 시뮬레이션 설계가 가능했으며 '유니티 에디터'와도 긴밀히 통합돼 있어 세밀한 게임 플레이 조정을 신속하게 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은 현재 오픈 베타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저작권자 Copyright ⓒ WIRED 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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