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8 (토)

구민이 바꾸는 양천의 내일! 직접 바꿔보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2020 아이디어공모전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구민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4월 6일(월)부터 「2020 양천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2018년부터 구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구민과 협력하는 구정 실현 및 발전을 하고자 공모전을 개최해 왔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생활밀착형 아이디어 및 구정 전반에 대한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모집할 예정이다.

특히 미세먼지 대응 방안 지능형 스마트 도시 양천 고령친화도시 조성 방안 여성친화도시 조성 방안에 관한 의견 등 주민과 함께 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주제면 더욱 좋다.

접수기간은 4월 6일(월)부터 5월 1일(금)까지며, 양천구 거주자 및 양천구 소재 직장인학생단체라면 누구든지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주관부서의 사전 검토 후 1, 2차 심사를 거치게 되며, 최종 결과는 오는 7월 발표된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금상(1명) 100만원, 은상(1명) 50만원, 동상(1명) 20만원, 장려상(1명) 10만원, 노력상(3명) 5만원의 상금과 구청장 표창이 수여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구민들의 창의적인 제안을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해 주민과 소통하고 협력하는 양천구를 만들 것.”이라며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 응모 방법 및 내용은 양천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기획예산과 성과관리팀(02-2620-31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