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산림청 ‘특별한 배달부’ SNS 이벤트… 450명에 '내나무 키트' 전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집에서 즐기는 식목일 컨셉

뉴스1

산림청이 제75회 식목일을 앞두고 2020 내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주 특별한 나무 배달부’ SNS 이벤트를 추진한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산림청이 제75회 식목일을 앞두고 2020 내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주 특별한 나무 배달부’ SNS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 19 이슈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있는 국민들에게 내나무 키트(Kit)를 배달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내나무 키트(KIT)는 그린박스, 소나무씨앗, 화분, 모종삽, 물뿌리개, 배양토로 구성됐다.

집에서 즐기는 식목일이라는 컨셉으로 기획됐으며, 참여를 통해 식목일의 의미를 다시한번 되짚어 볼 수 있게 된다.

‘아주 특별한 나무 배달부’ 이벤트는 4월 1일 오후 1시부터 15일간 산림청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연결망서비스(SNS)에서 진행한다. 각 채널별로 영상을 시청 후 ‘나에게 식목일이란?’ 어떤 의미인지 한줄 댓글과 #해시태그를 달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당첨자 발표는 4월 17일 오후 1시, 산림청 각 SNS 채널에서 이뤄진다.

4월 15일부터는 식목일을 전후로 내 나무를 심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나무심기를 인증하는 인증샷 이벤트 ‘식목일 #나무주연상을 찾습니다.’ 가 후속으로 준비된다.

한컷 사진, 10초 영상 등 나무 또는 씨앗을 심고 인증한 어떠한 사진, 영상도 참여 가능하며, 인증샷은 추후 유튜브용 영상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이용석 산림청 대변인은 “한그루 나무가 가진 힘은 그 어떠한 것보다 강하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분들에게 잠시나마 힐링이 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pcs4200@hanmail.net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