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양평교육청 '양평꿈의학교' 학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업 끝나고 가는 체험형 마을학교

[양평=뉴시스] 문영일 기자 = 경기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전윤경)은 4월 1일 오후 2시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를 통해 '2020 양평꿈의학교' 학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양평꿈의학교는 경기꿈의학교의 일환으로 이는 학생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기획·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으로 2015년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경기도교육청의 공모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지난 1월 2020 양평꿈의학교 공모에 73개교가 신청해 심사를 통해 최종 26개의 꿈의학교가 선정되는 등 관심과 호응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았다.

2020 양평꿈의학교는 경기도의 초·중·고생 및 학교 밖 학생이면 누구나 1인 1개 꿈의학교에 신청해 과학, 스포츠, 요리, 연극 등 다양한 주제의 26개 꿈 찾기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꿈의학교별 운영 계획 및 관련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전윤경 교육장은 “2020 양평꿈의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거침없이 도전하면서 삶의 역량을 기르고 자신만의 꿈을 실현해 나갔으면 한다”며 “교육청은 양평꿈의학교를 통해 학교 안팎 청소년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tdes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