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2020 연극의 해' 집행위 출범…코로나 극복 응원으로 첫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침체한 연극을 부흥하기 위한 '2020 연극의 해' 사업을 추진할 집행위원회가 출범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문화체육관광부가 31일 밝혔다.

집행위는 연출가인 심재찬 위원장과 연출, 연기, 무대기술, 극작, 공연기획 등 각 분야 전문가인 18명의 집행위원으로 구성됐다.

집행위는 지난 20일과 26일 1, 2차 회의를 통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공연예술계뿐만 아니라 국가 전체가 어려운 상황임을 감안해 단순 행사나 축제 방식은 지양하는 방향으로 연극의 해 사업을 추진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연합뉴스

온라인으로 연극 관람하세요
(수원=연합뉴스) 홍기원 기자 = 11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되는 연극 '브라보 엄사장' 리허설이 진행되고 있다. 2020.3.11 xanadu@yna.co.kr



'2020 연극의 해' 시작을 알리는 선포 행사는 다중밀집 행사를 개최하는 대신 온라인 활동을 통해 국민들에게 연극의 해의 의미와 방향을 알리고 연극인들의 참여를 끌어내기로 했다.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코로나19 극복 메시지와 함께 '핵심어표기 이어달기(릴레이 해시태그)' 또는 '짧은 온라인 연극 또는 독백 게시'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2020 연극의 해' 집행위원회]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bullapia@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