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쿠콘-엔터플, 금융 오픈 API 공동사업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쿠콘(대표 김종현)은 오픈 API 게이트웨이 솔루션 전문사 엔터플(대표 박현민)과 '금융 오픈 API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쿠콘을 이용하는 기업과 기관에 안정적인 오픈 API 서비스를 제공하고, 마이데이터 산업 시대에 쿠콘의 금융 오픈 API 플랫폼을 금융기관 등에 적극적으로 확대한다는 내용이다.

현재 외국산 오픈 API 플랫폼이 금융 오픈 API 시장에 일부 사용되고 있지만, 국내 금융기관의 오픈 API 서비스 환경과 다른데다 기술 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이 빠르지 못했다는 것이 쿠콘의 설명이다.

박현민 엔터플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금융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과 비즈니스 경험이 풍부한 쿠콘과 엔터플의 오픈 API 기술을 결합해 다각도로 전략적이며 장기적인 협력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금융 오픈 API 플랫폼 시장과 앞으로 열릴 마이데이터 산업의 발전으로 더 활발해질 오픈 API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쿠콘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더불어 정부의 오픈 API 활성화 정책에 따라 향후 정립될 시장표준에 쿠콘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상덕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